비즈니스북스

전체도서

전체도서 상세

돈의 탄생 돈의 현재 돈의 미래

돈의 탄생 돈의 현재 돈의 미래

돈은 어떻게 세상을 지배하게 되었는가

지은이
제이컵 골드스타인
옮긴이
장진영
발행일
2021-03-09
사 양
304쪽   |   152*225 mm
ISBN
979-11-6254-202-6
 03320
상 태
정상
정 가
16,800

도서구매 사이트

구매를 원하시는 서점을 선택해 주세요.

  • Yes24
  • 교보문고
  • 알라딘
  • 인터파크
“부의 대이동 시대, 돈의 과거와 현재를 알면 새로운 기회가 보인다!”
250만이 열광한 세계 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가장 최소한의 교양
전 세계를 강타한 진짜 돈 이야기, 미국판 지대넓얕을 책으로 만나다

★★★ 뉴욕타임스, 파이낸셜타임스 강력 추천!
★★★ 퍼블리셔스위클리 선정 경제 분야 TOP 10!
★★★ 전 세계 구독자 수 TOP 10 화제의 팟캐스트!

월스트리트저널 출신 기자가 5,000년 돈의 시대를 
종횡무진하며 엮어낸 가장 독창적이고 놀라운 돈의 역사!

“화페의 탄생부터 비트코인 광풍까지

단숨에 펼쳐지는 탐욕과 교훈이 만든 부의 드라마!”


사람은 어떻게 돈을 만들고, 돈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250만이 열광한 세계 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가장 최소한의 돈의 교양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테슬라의 투자 발표 이후 주요 기업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럼에도 비트코인은 결코 돈이 될 수 없다며 거품이 언젠가는 터질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과연 비트코인은 새로운 화폐가 될 수 있을까? 코로나 19로 세계 경제가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는 이 시기에 과연 새로운 부의 기회는 어디에 있을까? 전 세계 250만 명을 열광시킨 화제의 경제 팟캐스트를 책으로 엮은《돈의 탄생 돈의 현재 돈의 미래》에서는 격변의 순간마다 부의 흥망성쇠를 좌지우지한 돈의 역사를 살펴본다.

저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돈의 발전 과정부터 알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화폐의 발명부터 주식시장의 탄생, 리먼 브라더스 사태, 비트코인 열풍까지 총망라해 이 책 한 권으로 정리했다. 돈의 역사를 통해 경제 위기는 어떻게 생겨나는지, 부를 축적한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이해했는지, 돈을 돈답게 만드는 핵심은 무엇인지를 짚어준다. 시대를 종횡무진 넘나드는 풍부한 이야깃거리로 돈의 역사를 흥미롭게 설명한 이 책은 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독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지금까지 이토록 놀랍고 명쾌하게 돈의 역사를 정리한 책은 없었다!

새로운 화폐가 탄생한 역사적 순간에서 배우는 부의 근본 원리

이 책은 크게 5장으로 나눠 역사를 바꾼 돈의 결정적 순간을 차례로 살펴본다. 제1장에서는 물물교환에서 주화, 그리고 지폐까지 돈의 발전 과정에 따라 폭발적인 경제 혁명이 일어났음을 밝혀낸다. 제2장에서는 현대의 은행의 출발과 국가가 화폐를 발행하며 백만장자가 어떻게 탄생했는지를 알아본다. 제3장에서는 기술과 경제 발전이 꼭 모두에게 부를 안겨주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러다이트를 통해 짚어낸다. 제4장에서는 금본위제도가 사실은 환상에 기반한 제도임을 꼬집으며 현재의 중앙은행이 설립된 배경을 설명한다. 제5장에서는 리먼 브라더스 사태부터 비트코인까지 현대에 돈이 어떤 역할을 하고 누군가는 돈을 벌고 누군가는 돈을 잃는 구조가 계속될 수밖에 없음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돈의 미래가 어떻게 변할지 펜데믹 등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현 상황에 대해 날카롭게 예측하며 마무리한다.

이 책은 부가 어떤 과정을 거쳐 형성되었는지 찬찬히 짚어보며 돈이란 무엇인지, 부를 축적하기 위해서는 돈의 어떤 흐름에 집중해야 하는지 끊임없이 질문을 던진다. 당신은 변화의 파도에 뒤처져서 후회하는 투자자가 되고 싶은가? 아니면 새로운 돈의 물결을 맞이해 부를 쌓는 사람이 되고 싶은가? 《돈의 탄생 돈의 현재 돈의 미래》는 이전까지 알 수 없었던 탐욕과 교훈이 만든 돈의 세계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오늘날 돈 없이 살아갈 수 없는 모든 사람과 돈의 흐름을 읽고 새로운 부의 기회를 잡고 싶은 독자라면 놓치지 않고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지은이 | 제이컵 골드스타인 (Jacob Goldstein)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컬럼비아대학교 저널리즘스쿨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월스트리트저널〉, 〈마이애미헤럴드〉 등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뉴욕타임스 매거진》에 연재한 돈의 역사에 관한 칼럼이 구독자 250만 명의 팟캐스트 〈아메리칸 라이프〉This American Life에 방송되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현재는 미국공영라디오NPR에서 경제 분야 팟캐스트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플래닛 머니〉Planet Money를 진행하고 있다. 《돈의 탄생 돈의 현재 돈의 미래》는 저자가 쓴 첫 번째 책으로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와 〈파이낸셜타임스〉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서 ‘가장 쉽고 재밌게 읽는 돈의 역사’라고 극찬을 받았다.

이 책에서는 모든 시대마다 부의 흥망성쇠를 좌지우지한 돈의 역사를 살펴본다. 저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돈의 발전 과정부터 알아야 한다고 말하며 화폐의 발명부터 주식시장의 탄생, 리먼 브러더스 사태, 비트코인 열풍까지 총망라해 정리했다. 돈의 역사를 통해 경제 위기는 어떻게 생겨나는지, 부를 축적한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이해했는지, 돈을 돈답게 만드는 핵심은 무엇인지를 짚어준다. 시대를 종횡무진 넘나드는 풍부한 이야깃거리로 돈의 역사를 흥미롭게 설명한 이 책은 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독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옮긴이 | 장진영

경북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하였다. 홈페이지 영문 번역 등 다년간 기업체에서 번역을 하였으며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돈 앞에선 이기주의자가 되라》, 《게임체인저》, 《케인스라면 어떻게 할까?》 등이 있다.

들어가며_돈은 허구다

 

1_물물교환에서 돈이 탄생했을까?돈의 기원

01 돈의 발명

02 화폐가 발명되고 경제 혁명이 일어나다

 

2_돈을 돈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자본주의의 탄생

03 은행원이 된 금세공업자들

04 도박판에서 발견한 확률론

05 주식 시장의 탄생

06 존 로, 화폐를 발행하다

07 백만장자의 탄생

 

3_모두 부자가 될 수 있을까?돈과 부의 상관관계

08 빛과 노동력의 경제학

09 정말 모두 부자가 될 수 있을까?

 

4_그 무엇도 화폐의 가치를 보장하지 않는 세상금본위제도의 폐지

10 금에 대한 환상

11 은행과 화폐를 둔 공방전

12 돈은 영원할 수 있을까?

 

5_유로화부터 비트코인까지 현재진행형인 돈의 변신새로운 화폐의 탄생

13 리먼 사태와 그림자 금융

14 유로화가 바꾼 국가의 운명

15 과격한 꿈을 꾸는 전자화폐

 

나가며_ 돈의 미래

감사의 글

주석

 

상단으로 이동